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상 아닌 진짜!…'메타버스' 패러디한 아이슬란드 홍보 영상

세계 최대의 소셜 미디어기업인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을 바꿔 화제를 모은 가운데, 이를 잽싸게 홍보 영상에 활용한 나라가 있네요.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요?

어, 페이스북 창시자 마크 저커버그 아닌가요? 완전 닮았는데요.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아이슬란드에 대한 찬양을 늘어놓습니다.

다만 뭔가 살짝 어설프고, 익살스러운 분위기인데요.

디지털 가상공간 '메타버스'가 아니라 인간 연결의 새로운 장인 '아이슬란드버스'를 소개한다며 패러디한 겁니다.

이 영상은 아이슬란드 관광청이 만든 건데요.

국가적 차원의 홍보를 패러디로 했다는 점에서 더욱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가상공간에서의 연결과 만남, 교류를 강조하는 메타버스와는 반대로 진짜 아름다운 자연과 풍경들을 직접 몸으로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하는 아이슬란드버스.

재치 넘치게 설득하는 점이 돋보이긴 한데, 여러분은 어디가 더 마음에 드시는지 궁금하네요.

(화면출처 유튜브 Inspired by Iceland, Meta)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