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소방관의 희생 · 헌신에 최고 예우로 보답할 것"

문 대통령 "소방관의 희생 · 헌신에 최고 예우로 보답할 것"
문재인 대통령은 제59주년 소방의날을 맞아 SNS에 글을 올려 "16만 소방 가족과 의용소방대원들의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소방관의 희생과 헌신에 최고의 예우로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 "소방관들은 올 한 해 83만여 곳의 재난현장에서 6만 4천여 명의 국민을 구했고, 코로나 확진·의심 증상자와 해외입국자, 예방접종 관련자 등 42만여 명을 이송하는 신속함을 보여줬다"고 했습니다.

이어 이번 소방의 날 기념식이 오는 2024년 재난거점병원으로 개원하는 국립소방병원 건립 예정지에서 열린다는 점을 언급하며 소방공무원 2만 명 충원 등 소방관의 처우 개선에도 힘쓰겠다는 의지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소방관은 현장에서 두 명을 구출해야 한다. 구조자와 나 자신을 구하는 멋진 소방관이 되겠다'던 한 소방관의 말이 기억난다"며 "소방관 스스로의 안전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소방관들의 생명과 건강은 정부와 국민이 함께 지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올 한 해 많은 소방관이 탈진을 겪으며 고유의 업무에 더해 방역 지원까지 있는 힘을 다했다"면서 "오늘 하루 소방관들에게 '고맙다', '애쓰셨다'고 인사해 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