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윤석열에 '1대 1 회동' 제안…尹, 현충원 참배

<앵커>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에게 일대일 회동을 제안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국립 서울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대선 후보 공식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강청완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에게 일대일 회동을 제안했습니다.

정치세력 간의 정권 경쟁을 넘어 민생 경쟁을 해야 한다며 국민에게 진지한 논의의 장을 보여주자는 취지입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실력과 실적들을 수시로 대비하고 논쟁해볼 수 있는 장으로서 주 1회 정도는 정책 토론의 장을 한 번 가져보자는 제안도(드립니다.)]

이 후보는 이어 청년 창업자들과 함께 하는 스타트업 정책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업계 현안과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며 청년, 미래 세대를 겨냥한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이 후보는 오후에 원행 조계종 총무원장을 예방한 뒤, 한국교회 총연합회를 방문해 종교계 지도자들도 잇따라 만났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국립 서울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방명록에는 "선열의 뜻을 받들어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국회를 찾은 윤 후보는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 선거 캠프였던 광흥창 팀을 비판하며 당 중심의 선거운동을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 (광흥창팀 같은) 소수정예 체제의 대통령 선거운동이라는 것이 결국 집권 후에 바로 소수의 측근 인사에 의한 유사 독재로 늘 흐르고….]

윤 후보 측은 이재명 후보의 회동 제안에 대해 내부적으로 검토해보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