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을 영웅' 정수빈의 맹활약…두산, 플레이오프 진출

<앵커>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에서 두산이 LG를 꺾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습니다. 가을만 되면 날아오르는 정수빈 선수가 공수에서 환상적인 활약을 펼쳤습니다.

배정훈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으로 만원 관중이 들어찬 잠실구장은 정수빈을 위한 무대였습니다.

1회초 선두 타자 안타로 출루해 선취점을 올린 정수빈은 1회말 수비에서 홍창기의 좌중간 안타성 타구를 완벽한 타이밍에 몸을 날려 낚아챘고, 2회말에는 우중간으로 날아드는 구본혁의 타구를 또 한 번 환상적인 다이빙캐치로 잡아내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타석에서도 활활 타올랐습니다.

4회 1타점 적시타를 추가한 데 이어 5회 만루 기회에서 우익선상을 타고 흐르는 3타점 3루타로 승부를 갈랐습니다.

LG는 경기 중반 필승조 투입을 머뭇거리다 대량 실점을 자초했고 수비에서도 치명적인 실수를 연발하며 스스로 무너졌습니다.

페르난데스의 3안타 4타점 활약까지 보태 10대 3 대승을 거둔 두산이 2승 1패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습니다.

두산은 2000년 이후 LG와 포스트시즌 4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하는 절대 우위도 이어갔습니다.

[정수빈/두산(준플레이오프 MVP) : 정말 모든 선수들이 너무 잘해줬고요. 저희 팀이 위기 상황에서도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팀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힘들겠지만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두산은 한국시리즈 티켓을 놓고 내일(9일)부터 삼성과 3전 2선승제의 플레이오프를 치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