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원, 박효진 대행 체제 불발…"기존 코치진에 지휘 맡기기로"

강원, 박효진 대행 체제 불발…"기존 코치진에 지휘 맡기기로"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의 박효진 감독대행 체제가 불발됐습니다.

강원 구단 관계자는 "여러 상황을 놓고 고민을 하다가 박효진 수석코치를 감독 대행으로 선임하지 않고, 기존의 코치진들에게 지휘를 맡기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강원은 2018년 8월 김병수 감독을 사령탑으로 앉혔으나, 3년 3개월 만인 이달 4일 성적 부진 등의 이유로 경질을 결정했습니다.

2021시즌 K리그1 파이널 라운드 종료까지 3경기를 남겨둔 만큼, 구단은 일단 박효진 수석코치에게 감독 대행을 맡길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강원은 고심 끝에 이 계획을 변경했습니다.

올해 7월 김 감독이 박효진 수석코치를 폭행한 사건이 알려지면서, 박 코치는 스카우트 부서에서 업무를 봐왔습니다.

이 때문에 한동안 선수들을 직접 지휘하지 못해 갑작스러운 복귀가 쉽지 않았다는 게 구단 측 설명입니다.

구단 관계자는 "팀이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만큼 박 수석코치와 대행 체제에 관해 논의했지만, 몇 개월 동안 팀과 함께하지 못해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다"며 "팀에 자연스럽게 섞여야 하는데, 다음 경기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기존 코치진 체제로 준비하는 편이 낫겠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7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리는 인천 유나이티드와 파이널 라운드 B 경기부터는 김현준 코치를 중심으로 이슬기 코치, 김승안 골키퍼 코치 등이 팀을 지휘할 예정입니다.

구단 스카우트로 일하던 김유진 코치도 몇 달 전부터 코치진에 합류한 상태입니다.

다만 이 관계자는 "선수들의 반대로 감독대행 체제가 무산된 건 아니다. 남은 경기를 준비하면서 구단이 논의 끝에 결정한 것"이라며 "최대한 빨리 새로운 감독을 선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강원은 올해 4월 고무열과 임채민의 교통사고를 비롯해 주축 선수들의 줄부상,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등 각종 사건·사고에 힘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부진에 허덕인 강원은 현재 K리그1 11위(승점 38·9승 11무 15패)에서 강등권 탈출을 위한 싸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