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도, 미국에 백신 공급 추진

인도, 미국에 백신 공급 추진
인도 제약업체 바라트 바이오테크가 18세 이하 접종용으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코백신'을 미국에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해당 백신은 최근 WHO, 세계보건기구의 긴급사용 승인을 통해 확보한 안전성 등 신뢰를 인정받은 상태입니다.

6일 현지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에 따르면 바라트 바이오테크의 미국 파트너사 오큐젠은 2~ 18세를 대상으로 코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해달라고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 신청했다고 전날 발표했습니다.

오큐젠은 인도에서 2~ 18세 526명을 대상으로 효능을 시험한 결과 2만 5천800명의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시험 결과가 유사하다고 밝혔습니다.

코백신은 mRNA(메신저 리보핵산)를 활용해 제작한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과 달리 소아마비 백신 등 기존의 영유아 백신과 마찬가지로 비활성화된 바이러스를 이용하는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앞서 인도 정부는 코백신의 3상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던 올해 1월 긴급 사용을 승인해 '졸속 승인 논란'이 있었지만 이후 10여 개 다른 국가도 코백신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인도는 내년 초쯤 월 3억 ~ 3억 2천만 회분의 백신을 생산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