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정권교체에 무한 책임 느껴…지지기반 넓게 잡을 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정권교체에 무한 책임 느껴…지지기반 넓게 잡을 것"

유영규 기자

작성 2021.11.05 15:08 수정 2021.11.05 15:4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오늘(5일)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뒤 "기쁘고 영광스러운 것보다 엄청난 무한 책임을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 전당대회 후 언론 통화에서 "많은 분이 도와주시겠지만, 이제는 정권 교체라는 책무가 제 어깨 위에 있는 것 아닌가"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정권 교체의 임무를 제대로 완수하고, 집권 후에는 여소야대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해야 할 일을 신속히 추진해야 한다"며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후보는 향후 대선 선거운동과 관련, "이준석 대표와 손잡고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선거운동을 통해 집권 시 국정을 어떻게 운영할지 보여줄 것"이라며 "우리부터 변하고 새로운 인물도 영입해 지지 기반을 넓게 잡을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윤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대장동 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 "검찰이 최선을 다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며 "그것이 국가 경제를 성장시키고 번영으로 가는 길"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