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하루 24명' 10달 만에 최다 사망…모두 60대 이상

<앵커>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우려한 대로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계속 2천 명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루 사망자가 24명으로 10달 만에 가장 많았습니다.

첫 소식 김용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방역 기준도 완화되면서 신규 확진자는 이틀 연속 2천 명대 중반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사망자가 하루 동안 24명 늘어서 지난 1월 이후 10개월 만에 가장 많았습니다.

사망자들은 모두 60대 이상이었으며 대부분 기저질환이 있었습니다.

백신 접종 여부로 따져보면 접종 완료자가 6명, 불완전 접종자는 4명이었고, 미접종자가 가장 많은 14명이었습니다.
 
[김기남/예방접종추진단 접종기획반장 : 고령층이나 기저질환자와 같은 위험요인이 있는 분들의 감염 위험, 중증·사망 위험은 더 커지기 때문에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 드립니다.]
 
최근 8주간 누적 위중증 환자 가운데 68%가 미접종자였습니다.
 
접종 완료 후 돌파 감염 사례가 늘고 있지만, 돌파 감염자보다 미접종자가 더 위험하다는 뜻입니다.

방역 당국은 부스터 샷, 즉 추가 접종 간격을 일제히 접종 완료 후 6개월에서 더 당길 필요가 있는지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향후 확진자가 급증할 경우 일상회복을 잠시 중단하는 비상계획 조치에 대해서는 세부 기준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당초 중환자 병실 가동률 75% 이상 등을 비상계획 시행 기준으로 제시했지만, 중환자 치료 여력뿐 아니라 사망자 발생 비율, 유행 양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