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예상 뛰어넘는 공급 마련" 부동산 개혁 내세운 이재명

재난지원금 논의 본격화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선대위 출범식에서 집권하면 부동산 대개혁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은 이 후보가 언급한 전 국민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과 관련해 실무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이한석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받은 줄무늬 넥타이를 매고 선대위 출범식 무대에 올랐습니다.

가장 힘주어 말한 건 부동산 정책이었습니다.

부동산 투기를 막지 못해 허탈감과 좌절을 안겨드렸다며 집권하면 최우선으로 강력하고 대대적인 부동산 대개혁에 나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부동산 불로소득 공화국'이라는 이 오명을 이재명 정부의 명운을 걸고 확실하게 청산하겠습니다.]

일반의 예상을 뛰어넘는 대대적인 공급대책을 마련하고 당장 이번 정기국회부터 개발이익환수제 강화, 분양가상한제 같은 제도 개혁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 사회 갈등의 근본 원인은 저성장에 따른 불평등이라며 1호 공약으로 경제 부흥과 성장의 회복을 내걸었습니다.

경부고속도로를 만든 박정희 전 대통령을 언급하며 자신의 강력한 추진력을 부각했습니다.

민주당은 이재명 후보가 언급한 전 국민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 실무 검토에 착수했습니다.

1인당 30만 원에서 50만 원을 추가 지급하기 위해선 최대 25조 원대 재원이 필요한데, 초과세수를 10조 원으로 가정해도 15조 원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어떤 방식으로 할지 재정당국, 그리고 야당과도 협의해야 한다"며 "고차원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