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유사 직영 · 알뜰주유소, 유류세 인하 이번 달 12일 즉시 반영

정유사 직영 · 알뜰주유소, 유류세 인하 이번 달 12일 즉시 반영

이강 기자

작성 2021.11.02 13:2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정유사 직영 · 알뜰주유소, 유류세 인하 이번 달 12일 즉시 반영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가 오는 12일부터 정부의 유류세 인하 조치를 판매 가격에 즉각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억원 기획재정부 제1차관 주재로 제32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차관은 모두발언에서 "유류세는 정유사 반출단계에서 부과되기 때문에 11월 12일 유류세 인하조치 시행 이후에도 인하 전 반출된 휘발유가 시중에 유통돼 인하 효과 반영까지 시일이 소요될 수 있다"면서 "유류세 인하분이 소비자가격에 신속히 반영되도록 유류세 인하 실효성 제고 대책을 철저히 수립·집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이에 따라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가 유류세 인하 조치 시행 당일인 이달 12일부터 유류세 인하분을 최대한 즉시 반영하도록 하기로 했습니다.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는 전체 주유소의 19.2%를 차지합니다.

정부는 주유소별 배정물량을 분할 공급하는 방식을 통해 전국 모든 주유소에 유류세 인하분 물량을 신속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물가 안정과 서민 경제의 유류비 부담 완화 차원에서 11월 12일부터 4월 말까지 약 6개월간 유류세 20%를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유류세 20% 인하가 소비자가격에 100% 반영된다고 가정할 경우 휘발유는 ℓ당 164원, 경유 116원, LPG부탄은 40원씩 내려가게 됩니다.

정부는 소비자들이 알뜰주유소 등 유류세 인하 반영 주유소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오피넷 웹사이트( www.opinet.co.kr)와 스마트폰 앱에 가격 인하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