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G20 재무·보건장관들 "내년 중반까지 세계 인구 70% 백신 접종"

G20 재무·보건장관들 "내년 중반까지 세계 인구 70% 백신 접종"
G20 재무·보건장관들이 내년 중반까지 세계 인구의 70%가 신종 코로나19 예방백신을 맞도록 하겠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이들은 G20 정상회의 개막 하루 전인 29일 열린 재무·보건장관 합동회의에서 올해 말까지 전 세계 인구의 40%, 내년 중반까지는 70%에 백신을 제공하겠다는 목표에 인식을 같이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전했습니다.

애초 제시된 전 세계 인구 70% 백신 접종 목표는 내년 가을이었는데 이를 세계보건기구 목표에 맞춰 앞당긴 것입니다.

G20 재무·보건장관들은 또 개발도상국의 팬데믹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자 백신 및 필수 의료용품 공급을 늘리는 한편 미래 또 다른 세계적 바이러스 대유행을 예방하기 위한 '태스크포스'를 설치하는 안에도 합의했습니다.

태스크포스는 팬데믹 예방과 관련한 국제 협의 및 협력 증진, 보건 위기 평가, 팬데믹 발생 시 공동 대응 조율 등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번 합의 사항은 30∼31일 G20 정상회의에서의 조율을 거쳐 공동성명문에 담길 예정입니다.

다만, 일각에서는 백신 접종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과제가 결여됐다며 '허울 좋은 목표'에 그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합니다.

(사진=기획재정부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