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리카드 배구단, 스포츠산업대상 문체부 장관 표창

우리카드 배구단, 스포츠산업대상 문체부 장관 표창
남자 프로배구 우리카드가 제17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프로스포츠단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문체부는 오늘(28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뮤즈 라이브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프로배구 최초로 입장권과 선수 응원 상품 등을 함께 판매하는 입장권 패키지와 멤버십 회원제 등을 도입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점을 인정해 우리카드 배구단에 장관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또 프로야구 공식 기록 업체인 스포츠투아이는 스포츠 종목별 데이터를 관리해 프로야구 로봇 심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평가받아 우수기업 부문 상을 받았습니다.

경남 창원시는 창원 NC파크 등 최고 수준의 체육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2020년에만 433개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한 공로로 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 상을 받았습니다.

올해 대상인 대통령 표창은 포디리플레이코리아가 받았습니다.

포디리플레이코리아는 경기장에 설치된 여러 카메라가 촬영한 개별 영상을 5초 만에 고화질의 실감형 매체 콘텐츠로 만들어내는 기술을 보유해 이 기술을 국내 프로리그를 비롯해, 미국프로야구(MLB),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도쿄올림픽 등에도 공급했습니다.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은 스포츠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기업·단체· 개인을 발굴해 우리나라 스포츠산업의 경쟁력과 종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상으로 2005년에 제정됐습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