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첼시, 승부차기 끝 사우스햄튼 꺾고 리그컵 8강 진출

잉글랜드 축구 리그컵 대회인 카라바오컵에서 첼시가 승부차기 끝에 사우스햄튼을 물리치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전반 44분 하베르츠의 헤딩슛으로 1대 0으로 앞서간 첼시는 후반 시작 2분 만에 사우스햄튼 애덤스에게 동점골을 내준 뒤 끝까지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결국 두 팀은 승부차기에 들어갔는데 사우스 햄튼은 네 번째 키커로 나선 스몰본의 슛이 높이 뜨면서 궁지에 몰렸고, 반면 첼시는 마지막 키커 제임스가 침착하게 슛을 성공시켜 4대 3 승리로 8강행을 확정 지었습니다.

아스날은 리즈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후반에 체임버스와 은케티아가 한 골씩 터뜨려 2대 0 승리를 거두고 8강에 합류했습니다.

---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100일 앞두고 선수들에게 수여할 올림픽 메달이 공개됐습니다.

오륜마크와 5개의 동심원이 그려진 베이징 올림픽 메달은 중국 고대 옥 목걸이 모양을 바탕으로 만들었는데, 조직위는 대회 슬로건이 함께 하는 미래인 만큼 메달의 이름을 한마음이라는 뜻을 가진 동심으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베이징 올림픽은 내년 2월 4일 개막돼 2월 20일까지 선수들이 모두 109개의 금메달을 놓고 열전을 치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