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연간 무역액 1조 달러 역대 최단기 돌파…수출 힘냈다

[경제 365]

우리나라 연간 무역액이 수출 5천122억 달러, 수입 4천878억 달러로 역대 최단기간에 1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10월에 1조 달러를 돌파한 것은 1956년 무역통계를 작성한 이래 처음으로 기존 기록인 2018년 11월 16일보다 21일 빠른 시점입니다.

사상 최고치 무역액 전망이 나오는 배경에는 반도체와 석유화학이 주도한 수출 증가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됩니다.

---

코로나 사태에 따른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접수가 오늘(27일) 시작됩니다.

신청대상은 지난 7월 7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집합금지나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아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입니다.

소상공인 보상금은 신청 후 이틀 내 지급됩니다.

보상대상에서 제외된 여행업과 공연업에 대한 대책은 정부에서 별도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

LG전자가 장애인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수어상담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전문지식을 갖춘 수어상담사가 청각장애, 언어장애 고객과 수어로 상담하고 엔지니어와 대화도 수어로 통역합니다.

수어상담을 이용하려면 영상통화 기능이 있는 유무선 전화를 이용해 전용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

국내 최대 쇼핑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열립니다.

올해 행사에는 전국 17개 시·도가 모두 참여하며, 참여 기업 수도 지난 21일 기준 1천300개에 달해, 지난해 같은 시점보다 30개 늘었습니다.

정부는 농축수산물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을 이전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도록 할인쿠폰 발행을 지원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