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2 소총 매단 드론의 명중률은? 육군이 시범 운용 중인 소총 조준사격 드론의 위력 / 오목교 전자상가 EP.60

 드론에 소총을 달고 쏠 수 있을까요? 영화 속에서만 가능했던 드론을 육군이 실제로 시범 운용한다고 합니다. 
K2 소총과 정밀 조준경이 달린 '소총 조준사격 드론'이 그 주인공인데요, 직접 실물을 보니 일단 그 크기부터 위압적입니다.
가로 세로 181cm에 무게는 최대 43kg, 페이로드(드론이 들어 올릴 수 있는 탑재물의 무게)만 10kg에 달하는 대형 드론에는 K2 소총 한 정과 30발짜리 탄창 하나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 드론에는 30배율 이상의 고배율 전자줌 조준경이 달려 공중의 먼 거리에서도 목표물을 정확히 조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드론의 명중률은 얼마나 될까요? 오목교 전자상가에서 K2 소총을 사용하는 <소총 조준사격 드론>의 여러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왔습니다.

 기획 : 하현종 / 촬영 : 정훈 김지연 안예나 / 편집 : 정혜수 / 디자인 CG : 김태화 / 연출 : 박경흠 / 조연출 : 남연주 인턴 박성원 인턴 장현우 

(SBS 스브스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