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우성 배우자가 '이정재'?…구글 프로필 '오류' 해프닝

정우성 배우자가 '이정재'?…구글 프로필 '오류' 해프닝

SBS 뉴스

작성 2021.10.26 16:1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정우성 배우자가 이정재?…구글 프로필 오류 해프닝
검색 엔진 구글에서 배우 정우성의 배우자로 오랜 친구인 '이정재'가 기재돼 관심을 모았습니다.

어제(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금 구글에 정우성을 검색하면 배우자로 이정재가 나온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실제로 어제 오전까지 구글에 등록된 정우성의 프로필에는 이정재가 배우자로 기재돼 있었습니다.


이는 구글이 사용자 참여 형태의 온라인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 정보를 잘못 인용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며, 누리꾼들은 "두 사람이 친한 것으로 농담 삼아 한국에서 '청담동 부부'라고 부르다 보니 이런 일이 생긴 것 같다. 해외 팬들은 진짜 오해할 수도 있을 것 같다"며 오류를 바로잡아야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구글 측도 오류를 인지한 듯 현재는 정우성의 프로필에서 배우자 란을 삭제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또 "알고리즘으로 정보를 수집해서 프로필을 기재한 걸 수도 있다"면서 "한국 커뮤니티에 올라온 유머성 글을 AI가 제대로 식별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추측하기도 했습니다.


1999년 영화 '태양은 없다'로 인연을 맺은 정우성과 이정재는 20년 넘는 우정을 이어오고 있는 연예계 대표 '절친'입니다. 두 사람은 2016년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아티스트 컴퍼니를 공동 창업했고, 지난해에는 서울 청담동의 330억짜리 건물을 공동 매입해 누리꾼들에게 '청담동 부부'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따로 또 함께 작품 활동을 해온 두 사람은 약 20년 만에 영화 '헌트'로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인 '헌트'에 정우성도 공동제작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사진=구글 프로필 캡처, 정우성·이정재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지나윤 에디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