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대선 예비후보 등록…"국민 삶 변화 만들어내겠다"

이재명, 대선 예비후보 등록…"국민 삶 변화 만들어내겠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오늘(26일) 대선 예비후보로 등록했습니다.

비서실장인 박홍근 의원과 수석대변인 박찬대 의원이 오늘 오전 이 후보를 대신해 경기 과천시 중앙선관위원회를 찾아 20대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어제 자정까지 경기지사로 근무한 내용을 포함한 경력증명서 등을 첨부해 선관위에 제출했습니다.

어제 경기지사직에서 사퇴한 데 이어 공식적으로 대선 후보로서의 활동에 집중하게 된 것입니다.

이 후보는 페이스북에 "익숙했던 출근길을 떠나 대통령 예비후보로서 국민께 인사드리러 가는 마음이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다"며 "막중한 책임감이 어깨를 눌러오지만 제게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는 다짐의 글을 남겼습니다.

이 후보는 "이력서 150여 장을 남겨두고 원룸에서 홀로 생을 마감한 청년을 잊지 않겠다. 공과금이 든 봉투와 죄송하다는 유서를 남긴 송파 세 모녀를 잊지 않겠다. 경제적 어려움에 생업도 생명도 포기하신 자영업자분들을 잊지 않겠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오늘의 가난보다 더 두려운 건 내일도 나아질 거란 희망이 없는 삶"이라며 "반드시 희망을 만들어내겠다고, 사랑하는 국민 삶의 변화를 만들어내겠다고 다짐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