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건물 전체 움직이는 느낌"…타이완 규모 6.5 지진

중국에서도 진동 감지

<앵커>

오늘(24일) 낮 타이완에서 규모 6.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전 지역에서 감지될 만큼 올해 타이완에서 발생한 가장 강력한 지진이었는데,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이징에서, 송욱 특파원입니다.

<기자>

타이베이 101 타워를 비추는 카메라가 갑자기 요동치기 시작합니다.

주차된 차들이 일제히 흔들거리고, 식당에 있던 사람들은 탁자 밑으로 긴급히 대피합니다.

타이완 규모 6.5지진

현지시간 오늘 오후 1시쯤 타이완의 이란 현에서 규모 6.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원의 깊이는 66.8km로 올해 타이완에서 발생한 가장 큰 규모의 지진입니다.

1분 뒤에는 규모 5.4의 여진도 일어났습니다.

[천궈창/타이완 기상국 지진예측센터장 : 이번 지진은 이란 현에서 30년 만에 발생한 가장 큰 규모의(섭입대) 지진입니다.]

연이은 강력한 지진에 타이완 전 지역뿐 아니라 푸젠성과 저장성 등 중국 본토에서도 진동이 감지됐습니다.

[중국 푸젠성 푸톈시 주민 : 지진이 3~4초 정도 계속됐는데, 건물 전체가 움직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지진 발생 직후 고속철과 타이베이 지하철 운행이 한때 중단됐고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업체 TSMC 직원들도 일시 대피했습니다.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신베이시 아파트 공사장의 대형 크레인이 부러졌고 곳곳에서 간판과 구조물 등이 떨어졌습니다.

[타이완 주민 : 간판이 저 위에 달려 있었어요. (지진으로 떨어진 건가요?) 네, 지진 때문에요.]

타이완 기상국은 앞으로 사흘 이내에 규모 4 이상의 여진이 발생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영상취재 : 마 규, 영상편집 : 조무환, 영상출처 : 타이완 중톈·타이스·둥썬 TV)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