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국 물류 대란에 LA 앞바다에 갇힌 화물 가치 30조 원 추정"

"미국 물류 대란에 LA 앞바다에 갇힌 화물 가치 30조 원 추정"
미국 물류 대란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항만 병목 현상으로 로스앤젤레스 앞바다에 갇 혀 있는 화물의 가치가 30조 원이 넘을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미국 물류 전문매체 아메리칸 시퍼는 현지 시간 22일 LA항과 롱비치항 앞바다에서 대기 중인 화물의 가치가 262억 달러, 우리 돈 약 30조 8천억 원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습니다.

남부 캘리포니아 해양거래소에 따르면 21일 기준 입항 대기 중인 컨테이너선과 화물선은 모두 85척입니다.

LA항과 롱비치항 병목 현상이 악화하면서 컨테이너선이 대기 수역에서 부두에 접안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아메리칸 시퍼는 "컨테이너선 평균 대기시간은 9월 초와 비교해 65% 늘어난 13일"이라고 전했습니다.

중국에서 출발한 일부 소형 화물선의 경우 짐을 내릴 정박 장소를 지정받지 못해 한 달 넘게 바다에 떠 있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아시아에서 더 많은 화물선이 출발하고 있어 LA항과 롱비치항 병목 현상은 더욱 악화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마리오 코데로 롱비치항 이사는 "화물 하역 지연과 병목 현상은 올해 말까지 계속될 것"이라며 미국 소비자들은 크리스마스 등 연말 쇼핑 대목 시즌을 기다리지 말고 일찍 물건을 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