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통령 돼도 탄핵 사유"…"억지 궤변 위증 고발"

<앵커>

국회 국정감사가 사실상 마무리된 가운데 민주당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해 대통령이 돼도 탄핵감이라고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국감에서 위증했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보도에 이현영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고발 사주 의혹은 국기 문란이라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정조준했습니다.

[송영길/민주당 대표 (KBS 라디오) : 대통령이 되기도 어렵겠지만 되더라도 탄핵 사유가 될 겁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고발 사주 의혹의 핵심 인물, 국민의힘 김웅 의원의 선택적 기억력을 질타했습니다.

[김영배/민주당 의원 : (김웅 의원이) '윤석열도 아니다' 그건 기억이 난대요, 맥락까지 기억해요. 그런데 자기가 조성은 씨 하고 통화한 내용은 기억나지 않는다는 거예요.]

[김진욱/공수처장 : 수사가 현재 진행 중이다, 지켜봐 달라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윤 전 총장 측은 "윤 전 총장이 의혹에 관련돼 있다는 게 녹취록에 안 나오지 않느냐"고 반문하며 '선거공작용 거짓 프레임'이라고 거듭 반박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대장동 초과이익 환수 조항을 놓고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위증했다며 고발 방침을 천명했습니다.

[김기현/국민의힘 원내대표 : 억지 궤변을 늘어놓더니, 급기야 실무 의견을 받지 않았다는 게 어떻게 배임이 되느냐고 뻔뻔하게 반문하기까지 했습니다.]

국회 정무위 국정감사에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대장동에 이어 '백현동 개발 의혹'을 파고들었습니다.

[박수영/국민의힘 의원 : 100% 임대아파트를 짓겠다고 해서 해줘 놓고 결국, 임대아파트는 10%밖에 안 들어가고 막대한 수익을 번….]

이에 대해 이 지사 측은 "박근혜 정부 당시 국토교통부가 압박한 사안"이라고 반박합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011년, 부산저축은행 부실 대출 의혹을 수사할 때 대장동 대출 건은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고 반격했습니다.

"구속될 사람은 대출비리범을 비호한 윤 전 총장"이라고 SNS에 글도 썼습니다.

하지만, 윤 전 총장 측은 "부산저축은행 사건은 대장동 의혹과 시기적, 내용적으로 다르다"며 "이 지사의 주장은 국민을 속이려는 물타기"라고 받아쳤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