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상] 이재명 "유동규 인사 절차 기억 안 나…범죄인 취조냐"

[영상] 이재명 "유동규 인사 절차 기억 안 나…범죄인 취조냐"

김휘란 에디터 기자

작성 2021.10.20 15:3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경기지사가 대장동 의혹의 키맨으로 꼽히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 임명 과정에 대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 지사는 오늘(20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지난 18일부터 이어진 대장동 관련 질의에 답변했습니다.

이날 이종배 국민의힘 의원은 "성남시장 시절 유 본부장 인사에 지시나 개입을 한 적이 있느냐"고 질문했고, 이 지사는 "인사 자체에 대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 지사는 이 의원의 "기억이 나지 않는 것이냐, 하신 적이 없는 것이냐"는 물음에는 "모르겠다"고 답하며, "제가 불법적으로 뭘 했을 리는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질의 과정에서 이 의원의 추궁이 계속되자 이 지사는 "여기가 범죄인 취조하는 곳도 아니지 않느냐"며 언짢은 기분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이어진 질문에선 "유 전 본부장이 '내 말이 곧 이재명 말'이라고 주민들에게 이야기하고 다녔던 사실을 알고 있느냐" 등 내용이 나왔고, 이 지사는 "그 정도의 영향이 있으면 제가 사장을 시켰을 것"이라고 응수했습니다.

그러면서 "유동규를 통해 제가 몰래 할 이유도 없고, 도시개발사업단이 공식적으로 있기 때문에 거기서 주도적으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구성 : 김휘란, 편집 : 차희주)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