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국감이 인사청문회 아냐…업무와 무관한 일 답변제한"

이재명 "국감이 인사청문회 아냐…업무와 무관한 일 답변제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늘(20일) 국회 국토위 국정감사에 출석해 "국감은 인사청문회가 아니"라면서 "경기도정에 집중하기 위해서 저의 개인적인 일, 저의 과거에 관한 일, 경기도지사 업무와 관련 없는 일, 국가보조사업과 관계없는 것에 대해서는 가능하면 제가 답을 못드리더라도 이해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제가 아는 국감법에 의하면 국가위임사무 그리고 자치사무중에서는 보조금이 지급되는 사무에 한해서 할 수 있게 돼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도정에 대한 질의나 감사를 사실상 봉쇄하고 경기도정을 국민에게 알릴 좋은 기회를 박탈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오늘은 법률에 기인한 국가위임사무, 국가가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업에 한해 가능하면 제가 답변을 제한하도록 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또 인사말을 통해 "건설공사 토건비리와 부정부패를 반드시 척결하고 공공개발 이익을 환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공공개발로 발생하는 이익은 공공에 돌아가야 한다"며 "경기도는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공공개발이익 도민환원제'를 확대 시행한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