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이젠 쥐 잡을 때"…윤석열 "전두환, 정치 잘 했다"

<앵커>

오늘(20일) 국정감사 2차전을 앞둔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이제는 쥐 잡을 때라며 반격에 나설 뜻을 내비쳤습니다. 국민의힘에서는 윤석열 후보가 전두환 씨가 정치는 잘했다는 사람들도 있다고 말해 당 안팎의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백운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두 번째 경기도 국정감사에 참석하는 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경기지사는 자신의 SNS에 태산이 울릴 정도로 요란했지만 잡은 건 쥐 한 마리뿐이란 뜻의 '태산명동 서일필'이란 글을 적은 뒤 "이젠 쥐를 잡을 때"라고 썼습니다.

본인 의혹 해명됐으니 이젠 반격에 나서겠다는 주장을 담은 걸로 풀이됩니다.

국민의힘에서는 부산을 찾은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겠다며 난데없이 전두환 씨를 거론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전두환 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그야말로 정치는 잘했다고 얘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거는 호남 분들도 그런 얘기를 하시는 분들이 꽤 있어요.]

윤 후보는 전 씨가 군대에서 조직 관리를 해봐서 전문가에게 업무를 맡겼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는데 전 씨를 옹호하는 발언에 당내 경쟁자들은 '아무 말 대잔치', '망언 중의 망언', '천박한 철학'이라고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민주당은 윤 후보의 수준 낮은 역사인식에 국민이 지쳐간다고 비판했습니다.

윤 후보는 홍준표, 유승민 후보를 겨냥해서는 선거 4연패의 주역이라고 꼬집기도 했는데, 홍 후보는 온갖 비리에 휩싸여 있는 사람이 정신을 못 차렸다고 맞받았습니다.

[홍준표/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만약 우리 측에도 각종 의혹이 있는 사람이 나가게 되면 (이재명·윤석열) 둘 다 국민들의 선택이 주저를 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대구·경북에서 합동토론회를 여는데, 후보 간 설전이 더 격렬해질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