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송영길 "'대장동 국감', 이재명 능력 입증 · 청렴성 확인 계기"

송영길 "'대장동 국감', 이재명 능력 입증 · 청렴성 확인 계기"

한세현 기자

작성 2021.10.17 13:4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송영길 "대장동 국감, 이재명 능력 입증 · 청렴성 확인 계기"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이른바 '대장동 국감'으로 불리는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 대해, "오히려 이재명 대선후보의 행정 능력을 입증하고, 청렴성을 확인받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송 대표는 오전 MBN 방송에 출연해, "이 후보도 자신감을 갖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내일(18일), 국토교통위원회는 오는 20일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를 실시하는데, 이 자리에서 야당의 공세를 막아내는 건 물론, 이 후보의 치적을 보여줄 수 있다는 자신감 피력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실제는 송 대표는 "이 후보가 너무 답답해하고 있다"면서, "그래서 편집되지 않은 생방송 그대로 국민에게 설명할 기회를 꼭 놓치고 싶지 않아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런 이 후보에게 송 대표는 "아무리 야당 후보들이 공격하더라도, 국민에게 친절하게 설명한다는 자세로 임해달라"고 부탁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송 대표는 대장동 관련 수사 진행상황과 관련해선 "그 결과가 잘 나와서 저희 이재명 후보의 반전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송 대표는 대통령 예비후보 등록과 선거대책위원회 구성 등을 이유로 이 후보에게 경기지사 직 조기 사퇴를 권했습니다.

하지만, 이 후보는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도지사직을 유지한 채 오는 18일과 20일 경기도 국감에 모두 직접 출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