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을 이사철 아파트값 상승세 지속…오름폭은 주춤

[경제 365]

이번 주 전국의 아파트 매매 가격 상승폭이 대체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 주 서울 아파트값은 0.17%, 수도권 전체는 0.32% 오르며 지난주보다 오름폭이 낮아졌습니다.

가을 이사철을 맞아 대체로 상승세가 지속됐지만 그간 상승폭이 컸던 단지의 전세 물건이 늘고 호가가 떨어지면서 상승폭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됩니다.

---

올해 와인 수입이 폭발적으로 늘어 이미 맥주 수입 규모의 두 배가 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세청 등에 따르면 올해 1~8월 와인 수입액은 3억 7천여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6% 급증했습니다.

2019년까지만 해도 주류 수입 1위는 맥주였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 와인 수입액이 27% 넘게 증가한 반면, 맥주는 20% 가까이 줄면서 처음으로 역전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자전거 안전사고 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2018년부터 3년간 접수된 자전거 관련 안전사고는 총 5천5백여 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야외 활동을 선호하면서 지난해의 경우 전년보다 54.3%나 급증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안전거리와 속도 등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LG전자가 식물이나 채소, 허브 등 여러 식물을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틔운'을 출시했습니다.

발명진흥회 지식재산평가센터에 따르면 국내 식물재배기 시장규모는 2019년 약 100억 원에서 2023년 5천억 원 수준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