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장동 의혹 vs 윤석열 징계…법원 국감서도 충돌

<앵커>

오늘(15일) 법사위에서는 서울중앙지법과 서울행정법원 등을 상대로 국정감사를 진행 중입니다. 여당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징계가 정당하다는 법원의 판결을 근거로 윤 전 총장에 공세를 가했고, 야당은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해 각종 의혹 제기에 질의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고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종반전으로 접어든 국회 국정감사는 오늘도 대장동 의혹으로 시작됐습니다.

서울고등법원과 서울중앙지방법원 등을 상대로 한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은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 이유로 법원이 적시한 방어권 보장이 피의자 감싸기"라고 지적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수원지법에 배당된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 소송 등 오늘 법원 국감을 대장동 개발 사업 의혹을 밝히는 데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민주당 소속 법사위원들은 국감 직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야당 대선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는 기자회견을 열며 공세를 예고했습니다.

윤 전 총장이 재직 당시 받은 법무부 징계가 정당하는 어제 법원 판결을 근거로 윤 전 총장의 검찰 권력 사유화 의혹을 부각 시키겠다는 겁니다.

오늘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는 한국은행을 상대로 기준금리 인상 시점과 관련한 질의에 집중하고 있고, 농협중앙회를 감사하는 국회 농해수위는 가계대출 잔액이 크게 늘어난 배경에 질문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정무위는 산업은행, 국방위는 병무청, 국토위는 인천공항 등을 상대로 국정감사를 진행 중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