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정수 중앙지검장 "대장동 수사팀 의지 확고…진실 밝힐 것"

이정수 중앙지검장 "대장동 수사팀 의지 확고…진실 밝힐 것"
이정수 서울중앙지검장이 대장동 개발 로비·특혜 의혹 수사와 관련해 "수사팀의 의지는 확고하다"며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지검장은 오늘(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수사팀의 수사 의지에 대해 많이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다는 걸 알지만 고발장 접수 후 바로 압수수색을 하고 신병도 확보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지검장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소환 계획 등에 대해서는 "수사계획이나 일정 같은 부분을 말씀드리긴 곤란하다"고 답했습니다.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초과이익 환수 조항 삭제 등을 성남시장이던 이 지사에게 보고했는지, 성남시장의 지시나 묵인이 있었는지 밝혀야 하는 게 아니냐는 질의에는 "모든 사항이 수사 범주에 들어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성남시에 대한 압수수색을 해야 하는 게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언론 등에서 많은 지적이 있음을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 곤란하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이 지검장은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수사 상황 일부를 공개해야 하지 않느냐는 질의에는 "국민적 공분이 있고 궁금한 사항이 많은 것 같지만 공보 활동을 강화하면 수사 보안도 노출될 우려가 있다"며 "수사 결과를 기다려달라"고 밝혔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