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월드리포트] 주택가 덮친 비행기…순식간에 불길 '화르르'

[월드리포트] 주택가 덮친 비행기…순식간에 불길 '화르르'

김윤수 기자 yunsoo@sbs.co.kr

작성 2021.10.13 12:4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하얀색 경비행기가 대각선 궤적을 그리며 추락합니다.

그대로 주택가 한복판을 덮치면서 순식간에 주택 곳곳이 화염에 휩싸입니다.

차량들도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현지 시간 어제(12일) 낮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인근의 한 주택가에 세스나 경비행기가 떨어졌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주택가 덮친 비행기
[마이클 킬리/주민 : 느닷없이 굉음이 들리더니 집이 흔들렸어요. 지진 같지는 않았고, 어떤 차량이 차고로 돌진했나 생각했어요. 당장 밖으로 뛰어 나갔죠.]

엄청난 폭발음에 현장으로 뛰어나온 주민들은 곧바로 화염에 휩싸인 집으로 달려가 집 안에 있던 여성을 구해냈습니다.

[마이클 킬리/주민 : 옆 창문은 불이 붙지 않아서 주민 6~7명이 그걸 열고 누가 있는지 소리쳤어요. 여성 한 명이 "무슨 일이 난 거예요?"라고 대답했어요.]

이어 뒤 뜰에 고립됐던 남편도 구조했습니다.

[마이클 킬리/주민 : 남자 주민 2명이 뒤뜰로 가서 울타리를 부수고 남편을 구해냈어요. 팔을 다 데었고, 부인 머리에서는 연기가 나고 있었어요. 머리가 탄 건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연기가 나고 있었어요.]

미국 캘리포니아주 주택가 덮친 비행기
그러나 사고 비행기가 택배 차량을 덮치면서 택배 기사 1명이 숨졌고, 경비행기 탑승자도 1명 숨진 걸로 확인됐습니다.

주택 2채는 완전히 불에 탔고, 10채 이상이 파편에 맞아 부서졌습니다.

사고 비행기는 애리조나주에서 샌디에이고로 운항하다 추락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추락 원인과 함께 사고 비행기에 탑승자가 더 있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