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크롱, 소형 모듈 원전 · 전기차 등에 41조 원 투자…프랑스 '2030'

마크롱, 소형 모듈 원전 · 전기차 등에 41조 원 투자…프랑스 '2030'
프랑스가 소형 원자로, 전기차, 친환경 항공기 등에 300억 유로, 우리 돈 약 41조4천600억 원을 투자합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프랑스를 재산업화하기 위한 이와 같은 내용의 '프랑스 2030' 계획을 발표했다고 로이터, AP, AFP 등이 보도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2030년까지 친환경 수소 산업 선도국으로 발돋움하고 자동차부터 반도체까지 핵심 분야에서 혁신을 일으키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저탄소 항공기, 소형 모듈 원자로, 수소 생산 기가팩토리를 2개 짓는 한편 전기차를 대량 생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제약 산업도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혁신과 산업화 전쟁을 동시에 치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가 처음 터졌을 때 마스크가 부족했던 상황을 지적하면서 위기로 인해 프랑스의 취약성과 함께 혁신 및 국내 생산이 필요하다는 점이 드러났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프랑스와 유럽을 위해 생산 독립을 위한 틀을 다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