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이낙연 이의제기에 "상식 원칙 따라 당이 잘 처리할 것"

이재명, 이낙연 이의제기에 "상식 원칙 따라 당이 잘 처리할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경선 결과와 관련한 이낙연 전 대표 측의 이의제기와 관련해, "상식과 원칙, 당헌·당규에 따라 우리 당에서 잘 처리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11일) 송영길 대표 등과 함께 대전 현충원을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낙연 전 대표 측의 '무효표 처리'와 관련한 이의제기에 대해 이같이 답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이 전 대표가 불복까지 시사하고 있는데 원팀 구성에 대한 입장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국민과 당원들께서 길을 제시하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정치는 정치인이 하는 것 같지만 실제는 국민이 한다"며, "정치는 물 위에 떠있는 배와 같은 것으로 왕조시대의 왕도 백성을 두려워했다"고 답했습니다.

이 후보는 "국민 주권국가에서 정치는 우리 국민이 하시는 것"이라면서, "국민의 뜻을, 주권자의 의지를 잘 따라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선 후보 첫 일정으로 서울이 아닌 대전현충원을 참배한 것과 관련해 이 후보는 "우리가 앞으로 가야 할 중요한 길은 공정한 사회"라면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도 공정해야 하지만 지역과 지역 간의 불공정·불균형이 없는 균형 잡힌 나라가 나라의 미래 발전을 가능하게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국립대전현충원 참배한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