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낙연 캠프 "당 선관위에 이의제기서 접수"…사실상 경선 불복

이낙연 캠프 "당 선관위에 이의제기서 접수"…사실상 경선 불복

강민우 기자

작성 2021.10.10 20:37 수정 2021.10.10 21:19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이낙연 캠프 "당 선관위에 이의제기서 접수"…사실상 경선 불복
이낙연 후보 캠프(필연캠프)가 오늘(10일) 민주당 경선 결과에 사실상 불복 선언을 했습니다.

설훈·홍영표 필연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은 민주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무효표 처리 관련 이의제기를 당 선관위에 공식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두 선대위원장은 "이낙연 필연캠프는 10일 밤 소속 의원 전원이 긴급회의를 가지고 당 대선후보 경선 무효표 처리에 대한 이의제기를 규정된 절차에 따라 당 선관위에 공식 제출키로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동안 수차례에 걸쳐 대선후보 경선후보의 중도사퇴 시 무효표 처리가 결선투표 도입의 본 취지에 정면으로 반한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제기해왔다."라며 "내일(11일) 이의제기서를 당 선관위에 공식 접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낙연캠프는 그동안, 경선 과정에서 중도 사퇴한 정세균, 김두관 전 후보의 득표를 무효표 처리한 것에 대해 강력 반발해왔습니다.

캠프 측 주장처럼 두 후보가 득표한 28,399표를 만일 유효표 처리될 경우, 누적 득표 50.29%를 기록한 이재명 후보의 득표율은 과반 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