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재명 "오세훈, 가짜 분양 원가 공개…중요 정보 빠진 부실자료"

이재명 "오세훈, 가짜 분양 원가 공개…중요 정보 빠진 부실자료"

유수환 기자

작성 2021.10.08 10:3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이재명 "오세훈, 가짜 분양 원가 공개…중요 정보 빠진 부실자료"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가짜 분양 원가 공개를 그만하고 할 거면 경기도처럼 제대로 하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늉내기 개혁은 안 하느니만 못하다"며 이같이 밝힌 겁니다.

이 지사는 "(시늉내기 개혁 사례로) 오 시장이 2007년 추진해 치적처럼 홍보하는 가짜 분양 원가 공개가 대표적"이라며 "2007년 서울주택도시공사(SH)의 분양 원가 공개 자료는 20페이지에 불과하지만 2020년 GH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자료는 800페이지가 넘는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중요한 정보는 쏙 빠진 부실한 원가 공개로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호할 수 있겠느냐"며 "고장 난 무기로 집값 거품은 끄떡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불로소득을 꿀꺽하고, 온갖 궤변으로 분양 원가 공개를 기를 쓰고 반대하는 국민의힘 다른 정치인들에 비하면 부실한 자료나마 공개하는 오 시장이 큰 결단을 하신 것이라 볼 수도 있다"며 "하지만 기왕 할 거면 경기도처럼 제대로 공개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지난달부터 이 지사는 오 시장의 민간 재개발 정책을, 오 시장은 대장동 개발을 서로 비판하며 부동산 정책과 관련한 설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