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징어 게임' 상품 인기에 바쁜 중국 공장들 "주문 엄청나"

'오징어 게임' 상품 인기에 바쁜 중국 공장들 "주문 엄청나"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작성 2021.10.07 09:5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오징어 게임 상품 인기에 바쁜 중국 공장들 "주문 엄청나"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중국에서 '불법 유통'을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중국 공장들이 관련 상품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홍콩매체가 7일 보도했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오징어 게임'에 영감을 받은 상품들이 전세계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확산되고 있으며 많은 상품이 중국에서 제조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신문은 "한국의 온라인 쇼핑사이트 쿠팡에서 '오징어 게임' 관련 최고 인기 상품 일부는 중국 광둥성 광저우와 선전, 안후이성의 기업들이 판매하는 것"이라며 "상품문의란은 핼러윈까지 배송이 가능하냐는 문의로 채워져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중국 쇼핑사이트 알리바바닷컴이나 알리바바 산하 최대 쇼핑앱 타오바오에서도 유사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쇼핑 앱에서 팔리고 있는 '오징어 게임' 관련 상품
홍콩과 타이완에서는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1위를 차지했지만, 중국 본토에서는 넷플릭스가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징어 게임'은 중국의 60여 개 불법 사이트에서 유통되고 있다고 장하성 중국 주재 한국 대사가 지난 6일 밝혔습니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 '#오징어 게임'이라는 해시태그는 누적 조회 수가 17억7천만 건에 이를 정도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알리바바닷컴에 입점한 항저우의 한 의료업체 직원이자 한류 팬을 자처하는 안나 펑은 '오징어 게임'을 시청한 후 회사 측에 관련 상품의 제작을 건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SCMP에 '오징어 게임'의 인기가 고공행진하는 것을 보고 자신이 상품 제작을 건의했으며, 불과 이틀 만에 상품을 제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주문이 엄청나다"며 대부분의 주문이 미국, 캐나다, 영국, 한국 등 중국 밖에서 들어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다른 중국 업체는 '오징어 게임' 출시 첫주에 극중 등장하는 검은 가면 2천여 개를 단 사흘 만에 팔아치웠으며, 현재까지 30만 위안(약 5천533만 원) 이상을 벌어들였다고 SCMP는 전했습니다.

현재 중국 평점 사이트 더우반에서 '오징어 게임'의 평점은 10점 만점에 7.7로, 약 23만 명의 이용자가 참여했습니다.

다만 중국 제조업자들은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는 있으나 관련 상품의 인기가 그리 오래가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안나 펑은 "'오징어 게임' 상품의 인기가 약 2~3주간 지속된 후에는 서서히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