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웨덴, 30세 이하 모더나 백신 접종 일시 중단키로

스웨덴, 30세 이하 모더나 백신 접종 일시 중단키로
스웨덴 보건 당국은 현지시간 6일 예방적 차원에서 30세 이하에 대해 모더나 사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스웨덴 공중보건국은 오는 12월 1일까지 일시 중단을 권고하며, 심근·심막 염증과 같은 매우 드문 부작용 우려를 이유로 들었습니다.

공중보건국은 심근염, 심낭염은 보통 저절로 없어지지만, 증상에 대한 의사의 평가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심근염은 심장 근육에 생긴 염증을, 심낭염은 심장을 둘러싼 얇은 막(심낭)에 생긴 염증을 뜻합니다.

스웨덴 공중보건국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이 질환의 발병 빈도 증가를 보여주는 자료를 언급하면서, 이는 주로 젊은 성인 남성이나 남자 청소년에게서 나타난다고 설명했습니다.

공중보건국은 이에 따라 해당 연령대에는 미국 화이자-독일 바이오엔테크 백신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덴마크 보건 당국도 이날 북유럽 4개국에서 취합된 미공개 예비 자료를 언급하면서 역시 같은 이유로 예방적 차원에서 12∼17세에게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만 접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덴마크 당국은 북유럽의 예비 자료를 유럽의약품청에 보냈으며, 곧 평가가 이뤄질 것이라고도 덧붙였습니다.

유럽의약품청은 지난 7월 모더나,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뒤 심근염과 심낭염이 매우 드문 사례에서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도,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의 12∼17세 접종 승인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