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손흥민·황희찬, BBC '이 주의 베스트 11' 선정

손흥민·황희찬, BBC '이 주의 베스트 11' 선정

김형열 기자

작성 2021.10.04 09:5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손흥민·황희찬, BBC 이 주의 베스트 11 선정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29·토트넘)과 황희찬(25·울버햄튼)이 나란히 영국 방송 BBC가 뽑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이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BBC가 4일(한국시간) 발표한 2021-2022 EPL 7라운드 '가스 크룩스의 이주의 팀'에서 손흥민은 3-4-3 포메이션의 왼쪽 측면 미드필더에, 황희찬은 공격진 정중앙에 배치됐습니다.

이번 라운드 베스트 11에서 두 명의 한국 선수가 당당히 한 자리씩을 꿰찬 겁니다.

손흥민은 3일 애스턴 빌라와 홈 경기에 선발로 출전해 토트넘의 두 골에 모두 관여하며 2대 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전반 27분 호이비에르의 선제골을 도우며 올 시즌 리그 1호 도움을 기록했고, 후반 26분에는 이날 결승골이 된 상대의 자책골을 유도했습니다.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워 이긴 토트넘은 리그 3연패에서 탈출하며 8위(승점 12)로 올라섰습니다.

축구 전문가 크룩스는 "토트넘과 누누 이스피리투 산투 감독은 최근 힘든 시간을 보냈다. 애스턴 빌라전 역시 까다로운 경기였는데 손흥민이 두 개의 중요한 도움을 올려 줬다"고 평가했습니다.
황희찬 울버햄튼
황희찬은 2일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홈 경기에서 선제골과 결승골을 책임지며 2대 1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습니다.

올 시즌 EPL에 진출한 황희찬의 리그 첫 멀티 골입니다.

크룩스는 황희찬에 대해 "울버햄튼이 라울 히메네스와 함께 할 '골잡이'를 찾은 것 같다"며 "황희찬은 두 골을 훌륭하게 넣었고, 모두 히메네스의 도움을 받았다. 황희찬의 마무리 능력은 울버햄프턴에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황희찬과 함께 7라운드 베스트11 공격수에는 무함마드 살라(리버풀)와 필 포든(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이 선정됐습니다.

미드필더에는 손흥민, 호이비에르와 앤드로스 타운센드(에버턴), 베르나르두 실바(맨시티)가, 수비진에는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 트레보 찰로바(이상 첼시), 디에고 요렌테(리즈 유나이티드)가 포함됐습니다.

골키퍼 자리는 브렌트퍼드의 다비드 라야에게 돌아갔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