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 아파트 거래 절벽…재건축 아파트는 '신고가'

[경제 365]

서울에서 아파트 거래절벽 상황이 심화하고 있지만 강남권 주요 재건축 단지를 중심으로 신고가 거래가 이어지면서 가격 상승세가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이달 서울의 아파트 거래량은 628건으로, 지난달 6분의 1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만 서울의 20년 초과 아파트값은 압구정과 대치, 서초, 반포, 잠실동 등의 동남권이 7%로 가장 많이 올라 아파트값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

월트디즈니 컴퍼니가 11월 한국에 선보이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디즈니플러스의 유료방송 서비스 파트너가 LG유플러스로 확정됐습니다.

최근 협상을 마무리한 양사는 11월 12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 디즈니플러스를 LG유플러스의 IPTV와 모바일, LG헬로비전의 케이블TV 서비스와 연동합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와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6개 핵심 브랜드의 콘텐츠를 제공하게 됩니다.

---

SKT는 국군의 날인 10월 1일부터 현역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할인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SKT는 회선을 사용하는 군인 고객에게 요금제에 따라 20%의 요금할인과 일과시간 외 무제한급 데이터를 추가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20% 요금할인은 현재 이용 중인 주요 5G 및 LTE 일반 요금제에 적용되며, 기존 선택약정할인에도 중복 적용돼 최대 45% 할인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

공정거래위원회가 엔카와 보배드림, KB차차차, 케이카 등 4개 중고차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들의 약관에 대해 직권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업체는 허위매물 등록 등을 이유로 플랫폼 이용정지 또는 계약 해지를 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환불하지 않는 조항을 두고 운영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