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광현, 공 6개로 구원승…세인트루이스 15연승 질주

김광현, 공 6개로 구원승…세인트루이스 15연승 질주
김광현(33·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행운의 구원승으로 시즌 7승을 낚았습니다.

김광현은 오늘(26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2021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와의 방문경기에 팀이 4대 2로 뒤진 6회말 구원 등판해 1이닝 무실점을 기록했습니다.

팀이 곧바로 7회초 뒤집기에 성공한 뒤 8대 5로 승리하면서 김광현은 승리투수가 됐습니다.

시즌 7승(7패)째로 평균자책점은 3.56에서 3.53으로 끌어내렸습니다.

세인트루이스가 이날 승리로 15연승을 달성했기에 김광현에게는 더욱 의미 있는 승리였습니다.

6회말 선발투수 존 레스터를 구원한 김광현은 첫 타자 오스틴 로마인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했습니다.

하지만 김광현은 윌슨 콘트레라스를 3루수 방면 병살타로 유도하며 누상의 주자를 지웠습니다.

이후 프랭크 슈윈델을 포수 땅볼로 처리하며 불과 공 6개로 1이닝을 마무리했습니다.

김광현이 깔끔하게 이닝을 정리하자 팀 타선도 힘을 냈습니다.

세인트루이스는 7회초 5대 4로 경기를 뒤집었고, 9회초 3점을 더해 승부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김광현은 7회초 원아웃 1루 타석에서 대타 딜런 칼슨과 교체돼 이날 등판을 마쳤습니다.

세인트루이스는 해리슨 베이더(14호), 타일러 오닐(32호), 폴 데용(19호)이 홈런포를 가동했습니다.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에서 뛰었던 애드리안 샘슨은 컵스 선발투수로 등판해 6이닝 3피안타(2피홈런) 2실점 호투를 펼쳤으나 불펜진이 역전을 허용하며 승리를 날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