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승민 "홍준표, 친박 이용하고 버려…윤석열은 입만 열면 실수"

유승민 "홍준표, 친박 이용하고 버려…윤석열은 입만 열면 실수"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경쟁자인 홍준표 의원을 두고 "급하면 친박들을 실컷 이용하고 선거 끝나고 버렸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TV토론 등에서 자신을 '배신자'라고 부른 홍 의원을 두고 "제게 그럴 자격이 없다"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해 '춘향이인 줄 알았는데 향단이', '허접한 여자'라고 한 게 홍 의원"이라고 맞받았습니다.

유 전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이 제 말씀을 들었다면 안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것"이라며 "저는 배신자가 아니라 보수의 '백신'이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다른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서는 '주 120시간 근무', '부정식품' 등의 설화를 거론하며 "입만 열면 실수하는 준비가 안 된 분"이라고 평가절하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이 적폐 수사를 얼마나 가혹하게 했는지, 자격이 있는지 등을 유권자가 본다면 결국은 지지율이 내려갈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유 전 의원은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서울 종로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이준석 대표가 좋다고 생각한다"면서도, "당내에 공감대도 있어야 하고 이 대표가 노원구에 대한 애정이 강한 만큼 노원구 유권자에 양해도 구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