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디폴트 위기' 헝다, 심야 긴급 간부회의…정상화 방안 논의

'디폴트 위기' 헝다, 심야 긴급 간부회의…정상화 방안 논의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에 처한 중국 부동산 개발 업체 헝다가 1천400억 원대 채권 이자 지급일 전날 밤 심야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사업 정상화 의지를 밝혔습니다.

23일 중국 매일경제신문 등에 따르면 헝다는 전날 밤 11시 창업자인 쉬자인 회장 주재로 4천여 명의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온·오프라인 연계 회의를 열고 사업 정상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쉬 회장은 이번 회의에서 사업 정상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건설이 진행되고 있는 건물을 완공해 인도하는 것은 회사가 반드시 이행해야 할 고객에 대한 의무이자 회사가 짊어져야 할 사회적 책무라고 강조했습니다.

쉬 회장은 전력을 다해 사업을 건설과 판매를 재개해야만 부동산 고객들의 권익을 보장하고 자사의 부동산 프로젝트와 관련한 금융 상품에 투자한 고객들에게 순조롭게 투자금을 상환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회의는 헝다가 23일 달러 채권 이자 8천350만 달러(약 993억 원)와 위안화 채권 이자 2억3천200만 위안(약 425억 원)을 지급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열렸습니다.

헝다는 전날 공고를 내고 2억3천200만 위안의 위안화 채권 이자 지급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헝다 측이 내놓은 '해결'이란 애매한 표현을 둘러싼 해석이 분분한 가운데 시장에서는 심각한 유동성 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한 헝다가 온전히 이자를 지급하지 못하고 채권 보유 기관과 협상을 통해 이자 전체 또는 부분 지급 시한을 연장하는 등의 미봉책을 썼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23일 헝다 주식이 상장된 홍콩증권거래소 마감 시간인 오후 4시까지 헝다 측은 이날 지급해야 할 달러 채권 이자 지급 여부를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사진=중국 매일경제신문 홈페이지,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