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엔 본부 앞 BTS 공연…유엔 계정서 1,200만 뷰 돌파

유엔 본부 앞 BTS 공연…유엔 계정서 1,200만 뷰 돌파

정명원 기자 cooldude@sbs.co.kr

작성 2021.09.22 16:29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그룹 방탄소년단이 유엔 본부에서 펼친 '퍼미션 투 댄스' 영상이 공개 이틀이 채 되지 않아 유엔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조회수 1천200만 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유엔이 지난 20일 밤 10시에 게재한 BTS 유엔 본부 퍼포먼스 영상은 오늘(22일) 오후 3시 기준 1천220만 조회수를 넘겼으며 유엔 유튜브 계정에 있는 모든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입니다.

유엔은 영상 소개 글에서 BTS를 "K팝 센세이션"이라고 칭하면서 "이 비디오는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의 중요성에 대한 청중들의 공감을 모으고 행동에 영감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썼습니다.

방탄소년단(BTS) UN 참석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연합뉴스)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유엔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BTS의 다른 영상들 역시 조회수가 수백만 회에 달해 유엔 본부 인터뷰 영상이 342만 뷰, 유엔 총회장에서 한 연설 영상 2개가 총 354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BTS는 앞서 미국 뉴욕 유엔 총회장에서 열린 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 회의 행사에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 자격으로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연설을 통해 청년 세대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유엔 본부를 무대로 한 '퍼미션 투 댄스' 퍼포먼스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