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영 · 다영 자매, 그리스 배구 진출 늦어도 24일 최종 결정

이재영 · 다영 자매, 그리스 배구 진출 늦어도 24일 최종 결정
이재영·다영(25) 쌍둥이 자매의 그리스 여자배구 진출이 24일에는 최종 결정 날 것으로 보입니다.

자매의 국외 진출을 돕는 배구계 관계자는 "국제배구연맹(FIVB)이 국제이적동의서(ITC) 발급과 관련해 늦어도 24일에는 최종 결정을 낼 예정"이라고 22일 전했습니다.

쌍둥이 자매와 계약한 그리스 PAOK 테살로니키 구단은 선수 영입에 필요한 자료를 FIVB에 모두 제출했고, 선수 이적 때 FIVB에 수수료 성격으로 내야 하는 4천 스위스프랑(약 510만 원·1인당 2천 스위스프랑)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영·다영 자매는 학창 시절 폭력 행사(학폭) 논란으로 원소속 구단인 흥국생명이 2021-2022시즌 선수 등록을 포기함에 따라 국내에서 뛰기 어려워지자 그리스 진출을 모색했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배구협회가 국내 선수 해외 진출 자격 제한을 명시한 선수 국제 이적에 관한 자체 규정을 근거로 쌍둥이 자매의 ITC 발급을 할 수 없다고 밝히자 그리스행이 지체됐습니다.

배구협회의 규정을 보면, '대한올림픽위원회(KOC), 협회, 산하 연맹 등 배구 유관기관으로부터 징계처분을 받고 그 집행기간이 만료되지 아니한 자, (성)폭력, 승부 조작, 병역 기피, 기타 불미스러운 행위로 사회적 물의를 야기했거나 배구계에 중대한 피해를 끼친 자'에게 협회는 해외 진출의 자격을 제한합니다.

배구협회는 지난 2월 쌍둥이 자매가 학폭 논란에 휩싸이자마자 선제적으로 자매의 국가대표 자격을 무기한 박탈했습니다.

하지만 배구협회의 상급 단체인 FIVB가 24일 쌍둥이 자매의 국제 이적이 가능하다고 유권해석해 ITC를 직권으로 승인하면 자매는 이를 근거로 주한그리스대사관에서 취업 비자를 받아 10월 9일 시작하는 그리스 리그에 뛸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