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낙연 "많은 국민·당원 의구심 갖고 있어"…이재명에 응수

이낙연 "많은 국민·당원 의구심 갖고 있어"…이재명에 응수

백운 기자

작성 2021.09.21 19:1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이낙연 "많은 국민·당원 의구심 갖고 있어"…이재명에 응수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성남 대장지구 의혹'과 관련해 "문제를 저 이낙연에게 돌리지 마시고 국민과 당원께 설명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이 지사가 오늘(21일) SNS에서 "명백한 곡해와 보수언론 편승 주장에 대해 공식사과가 어려우시면 유감 표명이라도 해주시길 바란다"고 요구한 데 대해 응수한 것입니다.

이 전 대표는 SNS에서 "많은 국민과 당원이 의구심을 갖고 계신다. 그 의구심이 신뢰로 바뀔 때까지 겸손하고 정확하게 설명하시면 될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아무리 경선 국면이지만 사실관계를 밝히면 될 일을 저를 끌어들여 내부 싸움으로 왜곡하고 오히려 공격하는 것은 원팀 정신을 거스르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이 지사 측이 시도하는 프레임에 현혹되는 민주당 당원과 지지자는 계시지 않으리라 믿는다"며 "저는 누가 민주당 대선후보가 되든, 국민의힘 후보를 꺾고 4기 민주정부를 출범시키는 역사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저 이낙연이 아니라 국민과 당원을 바라보고 정치하십시오"라고 쏘아붙였습니다.

이 전 대표는 네거티브 비판 가능성을 의식한 듯 "보수언론과 국민의힘, 우리 사회 기득권 세력이 민주당 대선 후보들에 대한 악의적 공격을 가한다면, 저는 인내하지 않을 것이다. 함께 맞서 싸울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이어 "이 지사님을 비롯한 모든 후보들도 같은 마음일 것으로 믿는다"며 "저는 그런 정신을 지켜왔고, 앞으로도 지켜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