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홍준표 "대장동 비리의 핵심, 그걸 추진한 이재명 지사"

홍준표 "대장동 비리의 핵심, 그걸 추진한 이재명 지사"

한세현 기자

작성 2021.09.20 10:1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홍준표 "대장동 비리의 핵심, 그걸 추진한 이재명 지사"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민주당 유력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성남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과 관련해, "결백하다면 스스로 특검을 국회에 요청하라"고 말했습니다.

홍 의원은 오늘(20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누구는 돈 10원도 피해 준 적이 없다고 큰소리치다가 감옥 간 일도 있는데, 누구는 돈 1원도 안 받았다고 발을 뻗치고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윤 십원'이라고 그렇게 야유하고 놀리더니 자칫하다간 이 일원이 되는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6월 사석에서, '내 장모가 사기를 당한 적은 있어도 누구한테 10원 한 장 피해 준 적이 없다'고 말했다는 전언이 보도된 이후, 윤 전 총장 발언과 달리 장 최 모 씨가 요양급여 부정수급 혐의로 실형 선고를 받은 것을 이 지사의 이번 사안에 빗댄 것입니다.

또, 홍 의원은 이 지사를 향해 "거꾸로 고발쇼도 하고 있지만 뻔뻔함으로 그게 묻힐 수 있을까"라고 반문하며, "누가 뭐래도 대장동 비리의 핵심은 그걸 추진한 주체인 바로 그대"라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대형 비리가 터졌는데도 눈치가 보고 있는 검찰도 참 이상한 조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이 지사는 그제 대장동 개발사업 논란과 관련해 "단언하지만 저는 1원도 받은 일이 없다"라고 강조했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