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태풍 '찬투' 제주 최근접…거센 비바람에 피해 속출

<앵커>

14호 태풍 찬투가 현재 제주도에 가장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그만큼 제주도는 현재 태풍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고 있는데 제주 서귀포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니다.

JIBS 이효형 기자, 현재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저는 지금 서귀포시 보목포구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 시간이 태풍이 제주에 가장 가까운 때인데요, 내리던 빗줄기의 양은 조금 줄었지만 바람이 여전히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금이 바다의 높이가 가장 높은 만조 시간이라 말 그대로 집채 만한 파도가 쉴새 없이 방파제를 때리고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피해도 속속 접수되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 0시 반 쯤에는 서귀포시 표선면의 한 공연장에서 불이 났는데, 강풍으로 인해 진화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으면서 1시간 20여 분만에 꺼졌습니다.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는데, 숙소에 있던 직원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또 서귀포시에선 도로가 물에 잠기고, 제주시에서는 비바람에 가로등이 쓰러져 안전조치가 이뤄졌습니다.

태풍 찬투 제주 근접

이 밖에도 서귀포 월동무 파종지에서 1만 8천여 제곱미터가 침수되는 등 지난 13일부터 현재까지 50여 건의 피해가 접수됐습니다.

하지만 이제 날이 밝아오면서 본격적인 피해가 접수되면 피해의 양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한라산 진달래밭은 누적 1,200mm에 가까운 기록적인 강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주를 잇는 바닷길은 꽁꽁 묶였고, 항포구에는 어선 2천여 척이 대피해 있습니다.

항공기도 어제 15편이 결항 되는 등 차질이 빚어졌는데 오늘까지 영향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도는 비상근무를 2단계로 올려 24시간 대비태세에 들어갔고 오늘 제주의 모든 유치원과 학교는 원격수업을 하게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