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담배 심부름' 거절했다고…60대 여성 때린 10대들 구속

'담배 심부름' 거절했다고…60대 여성 때린 10대들 구속
담배를 대신 구매해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며 60대 여성을 때린 10대들이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경기 여주경찰서는 폭행 등 혐의로 A(10대) 군 등 2명을 구속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A 군 등 5명은 지난달 25일 밤 11시 30분쯤 여주시 홍문동의 한 노상에서 60대 여성 B 씨의 머리와 어깨 등을 들고 있던 꽃으로 여러 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런 폭행 과정은 A 군 일행 중 1명이 촬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범행 장면이 담긴 영상을 보면 한 남학생이 B 씨에게 접근해 "담배 사줄 거야, 안 사줄 거야"라고 말하고 B 씨가 주저하자 B 씨의 머리와 어깨 등을 꽃으로 툭툭 치고 때리며 조롱합니다.

이를 지켜보던 일행은 폭행을 말리지 않은 채 구경하고 웃는 모습입니다.

또 A 군 등은 B 씨의 손수레를 걷어차며 위협을 가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영상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며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27일 밤 10시 55분 '학생들이 여럿 모여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노상에 모여 있던 A 군 등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들의 범행 사실을 인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이들 중 혐의가 중하다고 판단한 A 군 등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해 지난 15일 발부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며 지난달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60대 노인에게 담배셔틀 요구한 10대, 강력 처벌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재됐습니다.

해당 청원은 오늘(16일) 오후 4시 55분 기준 11만 7천여 명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