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일부터 잔여 백신으로 2차 접종도 가능해진다

내일(17일)부터 '잔여 백신'을 활용해 1차 접종뿐 아니라 2차 접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잔여 백신으로 2차 접종을 받을 경우 화이자는 3주 이후, 모더나는 4주 이후 등으로 1·2차 접종 간격을 단축할 수 있게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SNS 당일 신속 예약 서비스 또는 의료기관별 예비명단을 활용해 내일부터 2차 접종도 잔여 백신 예약·접종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

술에 취해 택시기사를 폭행한 혐의를 받는 이용구 전 법무부 차관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는 오늘 이 전 차관을 운전자 폭행과 증거인멸 교사 혐의를 적용해 불구속기소 했습니다.

이용구 전 차관은 변호사 시절이던 지난해 11월, 서울 서초구 자택 앞에서 술에 취한 자신을 깨우는 택시 기사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전 차관은 또 폭행 장면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을 삭제해달라고 하는 등 증거인멸을 교사했다는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

미국의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민간인 4명을 태운 우주 관광 유인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현지 시각 15일 미국 플로리다주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유인 우주선 크루 드래건을 실은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우주선은 국제우주정거장보다 160㎞ 더 높은 575㎞ 궤도에 도달한 뒤 사흘간 지구 궤도를 돌게 됩니다.

AP 통신은 민간인 승객들로만 구성된 스페이스X의 첫 우주 비행이자 "민간 기업에 의한 우주관광의 큰 진전"이라고 보도했습니다.

---

중국 쓰촨성에서 강진이 발생해 주택 등 건물이 무너지면서 최소 3명이 숨지고 60명이 다쳤습니다.

중국 당국에 따르면 오늘 오전 4시 33분 쓰촨성 루저우시 루현에서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새벽 시간대 지진이 발생하자 주민 수천 명이 집 밖으로 뛰쳐나와 대피했습니다.

관영 CCTV는 오전 8시 30분 현재까지 3명이 숨지고 60명이 다쳤다고 보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