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 "넌 거짓말쟁이, 나쁜 어린이"…10살 제자 망신 준 담임교사

[Pick] "넌 거짓말쟁이, 나쁜 어린이"…10살 제자 망신 준 담임교사

이선영 에디터

작성 2021.09.16 11:2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Pick] "넌 거짓말쟁이, 나쁜 어린이"…10살 제자 망신 준 담임교사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경기 광명시 한 초등학교 담임교사가 10살 제자를 수업에서 배제하고 친구들 앞에서 망신을 주는 등 정서적 학대를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30대 초등학교 교사 A 씨를 수사 중이라고 어제(15일) 밝혔습니다. 

A 씨는 지난 6월 담임 학급 학생인 B 군을 교실에 혼자 남겨둔 채 다른 교실에서 이동 수업을 하고, 다른 학생들 앞에서 "B 군은 거짓말쟁이에 나쁜 어린이", "넌 이제 우리 반 학생 아니다"라고 말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B 군의 부모는 새 학기가 시작된 후 B 군이 소변을 가리지 못하고 악몽을 꾸는 등 불안 증세를 보이자 주머니에 녹음기를 넣어두고 등교시켜 A 씨의 학대 정황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진=연합뉴스TV 제공 / 연합뉴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훈육 차원에서 한 말이며 학대 의도는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A 씨는 현재 학교 측이 B 군의 담임교사를 교체해 다른 학급을 지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이 A 씨의 발언을 두고 '정서적인 아동학대'라는 판단을 내렸다"며 "이 밖에도 교권보호위원회 의견서 등 관련 자료 등을 검토하며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관할 교육지원청은 자체 조사와 경찰 수사 상황 등을 종합해 A 씨에 대한 징계위원회 회부 여부를 정할 방침입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