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보육 공약 발표…만 5세 전면 무상보육 · 육아휴직 확대

윤석열, 보육 공약 발표…만 5세 전면 무상보육 · 육아휴직 확대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선캠프가 만 5세 대상 전면 무상보육 실시 등을 골자로 한 보육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캠프는 오늘(15일)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윤 전 총장은 유보통합 1단계의 일환으로 만 5세 대상 전면 무상보육을 실시해 누리과정을 고도화하고, 민간 어린이집 서비스의 수준과 처우를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간 어린이집은 1단계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수준으로, 2단계에서 공립유치원 수준으로 서비스 수준을 올리겠다는 게 윤 전 총장의 계획입니다.

보육교사를 추가로 배치해 어린이집 교사 한 명이 돌봐야 하는 어린이 수를 줄이고 보육의 질을 높인다는 방안도 공약에 포함됐습니다.

윤 전 총장 캠프는 일하는 부모의 육아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부모가 각각 1년 반씩 총 3년간 육아휴직을 쓸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약에는 출생부터 초등학생 시기까지를 총괄하는 '우리아이돌봄 통합플랫폼' 구상도 담겼습니다.

어린이집·유치원 통합정보공시, 아이돌봄서비스, 방과후학교포털, 우리동네 키움포털 등 모든 유형의 돌봄서비스 플랫폼을 통합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겁니다.

윤 전 총장 캠프는 이런 빅데이터 구축을 통해 지역별 돌봄서비스 공급을 수요에 맞춰 조정하는 피드백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