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합참의장, 동부전선 대비태세 점검…북한군 동향 등 청취

합참의장, 동부전선 대비태세 점검…북한군 동향 등 청취

김태훈 국방전문기자

작성 2021.09.14 18:19 수정 2021.09.14 18:2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합참의장, 동부전선 대비태세 점검…북한군 동향 등 청취
원인철 합참의장은 오늘(14일) 동부전선 경계 책임 부대를 방문해 군사대비태세 등을 점검했습니다.

원 의장은 오늘 제3군단 사령부에서 최근 북한군 동향과 군단의 작전 현황을 보고 받고, 험준한 산악지형과 넓은 책임 지역 등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부여된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산악군단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했다고 합참이 전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원 의장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조건반사적으로 즉각 대응해 현장에서 작전을 승리로 종결할 수 있도록 작전 기강을 확립하고 강한 훈련을 통해 전투 기술을 지속해서 연마해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아울러 "동부 산악지역은 태풍이나 폭우로 경계 시설물 등에 피해가 자주 발생하므로 선제적인 예방조치를 강구해달라"면서 "국방 개혁과 연계한 부대 개편과 새롭게 전력화되는 장비들의 조기임무수행태세 확립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원 의장은 "코로나19 상황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있기에 국민들이 추석 연휴를 편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경계작전 및 군사대비태세 유지에 빈틈이 없도록 매진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합참 제공,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