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승래 "정세균, 특정 후보 지지 안 해"

조승래 "정세균, 특정 후보 지지 안 해"
▲ 사퇴 선언한 정세균 전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은 대선후보 경선 중도 사퇴를 선언한 정세균 전 국무총리에 대해 "지금 국면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성원해 주는 것은 아니라고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정세균 전 총리 대선캠프 대변인을 맡았던 조 의원은 오늘(14일) TBS 라디오 인터뷰에서 "국민과 당원들이 이번 선거에서 선택하고자 하는 색깔은 아마 정세균의 색깔이 아닌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조 의원은 정 전 총리가 "국민들과 당원들이 선택을 하는데 훨씬 더 도움이 되고자 중단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사퇴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정 전 총리는 어제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 경선 사퇴를 선언하며 "이제 평당원으로 돌아가 하나 되는 민주당,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 의원은 '민주당을 위한 결정'이란 말은 "첫 번째로 국민들에게 더 신뢰받는 경선 과정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 그를 위해 필요한 역할이 있으면 하겠다는 뜻"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두 번째로 그렇게 해서 선출된 민주당의 후보가 정권 재창출을 위해 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는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